본문 바로가기
알아부림 (정보 & 팁)

[개인 프로필 촬영 준비] 서울 개인 프로필 스튜디오 비교 및 장단점

by 진저씨 2022. 1. 15.

안녕하세요, 올해는 태어나 처음으로 개인 프로필을 찍어 보려고 해요.

싸지 않은 가격인 만큼 몇 가지 기준을 정하고 여러 가지 스튜디오를 찾아 꼼꼼히 비교해 보았어요. 

이 정보는 2021년 1월 기준으로 작성된 정보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고,

자세한 정보는 꼭 다시 스튜디오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

 

저는 친구 한 명과 촬영을 함께 갈 예정이었고, 친구와 제가 각자 개인 프로필을 찍을 예정이었어요. 

2컨셉 내지 3컨셉을 촬영하려고 해서, 2-3컨셉을 기준으로 문의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고려했던 몇가지 기준이에요.

728x90

서울 안에 있는가?

   : 저희가 둘다 서울에 있어서, 서울을 기준으로 찾아보았어요. 주차 여부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 원본 사진을 제공하는가? 

   : 찾다 보니 원본 사진을 제공하지 않거나, 추가금을 지불해야 하는 업체들도 많았는데요,
    보정본 몇 장만 남기기는 너무 아쉬울 것 같아서 추가금이 있더라도 원본 사진을 모두 주는 곳을 택하기로 했어요.

✓ 자연스럽고 쨍하지 않은 사진
  : 둘다 너무 화려하거나 색감이 진한 곳보다는 묶은 머리의 자연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주는 곳을 선호했어요. 스튜디오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보정 방식과 작업물의 느낌을 비교해보면서 저희의 마음에 드는 곳을 골랐답니다.

✓ 일반인의 촬영이 많은 곳인가?

   : 저희가 촬영에 익숙한 모델이 아니다보니까, 일반인 분들의 촬영 작업물이 많은 곳 / 그리고 자연스러움을 끌어낸 사진이 많은 곳인지 보게 되더라구요.

스튜디오 안에서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가?
    : 샵을 왔다 갔다 하기보다는, 상주하시는 분이 있어서 중간중간 수정도 도와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 보정 본은 몇 장 제공하는가?

   : 보정에 후작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금액을 비교할 때 보정 장 수도 중요한 요건이라고 생각했어요. 다만 저희는 보정 장수가 너무 많은 것보다는 보정 장수가 조금 적더라도 가격이 좀 더 저렴한 곳이 좋다고 생각했답니다.

✓ 증명사진도 함께 촬영해주는가?

   : 메이크업을 받고 열심히 옷을 입은 김에 증명사진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서, 증명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면 저희에게 플러스였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찾아보다 보니까, 타겟팅 광고에 걸려서 그런지 ㅋㅋㅋ

어마어마한 스튜디오 광고와 프로모션의 늪에 빠져서 며칠 동안 관련 계정 수십 개를 들락날락한 것 같아요 ㅋㅋㅋ

그중에서 저희가 살펴보았던 8개의 업체를 소개하고, 또 장단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각 업체의 공식 계정 및 사이트에 고시된 정보를 기반으로 정리했고, 제휴 헤메가 가능한 경우 가격에 포함하여 계산했어요.)

 

사진관마다 개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8개의 업체 중에서도 고민 또 고민을 한 끝에..! <르브아 스튜디오> 를 선택했어요.

너무 많지 않은 보정 장수와 합리적인 가격, 상주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점,

(유료인 것이 아쉽지만) 원본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증명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친구와 함께 촬영한다고 말씀드리니 원래 인당 13만원으로 안내되었던 상주 메이크업도 11만원으로 할인해주셨답니다. 흐흐!

* 모바일 버전에서는 아래 비교 표가 깨져 보일 수 있으니, pc 버전에서 확인해 주세요.

no. 이름 2컨셉 가격 보정본 장수 3컨셉 가격 보정본 장수 헤메 증명사진 원본 제공 사진 예시 특이사항
1 비원스튜디오 35만원(부가세별도) ? 45만원(부가세별도) ? 자체 포함 명시 없음 제공
 
2 전유진 25 7 35 12 불포함(순수 11만원) 명시 없음 미제공 아이키 언니도 찍음
소품 활용과 분위기 너무 좋음
3 마실 24 5 35 7 불포함 5 제공
 
4 모맨틱스튜디오 35 6 45 9 자체 포함 명시 없음 제공
 
5 르브아 스튜디오 20 4 30(부가세별도) 6 포함(제휴 9.9, 상주 2컨셉 13) 5 5
(80%화질은 무료)
 
6 스튜디오 아이엔씨 17.6 2 25.3 3 불포함(8.8 주타메이크업 제휴) 명시 없음 5.5(네이버 예약 시 무료) https://www.instagram.com/p/CUuNr_ul9qJ/?utm_medium=copy_link 하늘에서 내리는 갓성비. 보정 장수 적어 단체 촬영 하기 좋을듯
7 써드비스튜디오 25 6 35 9 불포함 4.4 미제공
 
8 고르덴작업실 32 5 45 10 자체 포함 명시 없음 제공 감성있는 스튜디오
자연광 촬영 너무 예쁨

저희는 첫 촬영이었다 보니 아주 베이직한 느낌을 중심으로 골랐지만,

알아보다 보니 많은 소품을 활용해서 너무너무 예쁜 작업을 하시는 스튜디오가 많더라구요.

이번에는 르브아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지만, 다음에는 다른 곳에서도 찍어보려 합니다.

저희가 직접 서칭해 가면서 정리한 정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 촬영 후기와 함께 돌아올게요! 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