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제주 애월 맛집] 황금 가마솥밥 - 통통한 제주 생갈치와 돌솥밥이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가성비 최고 갈치 요리집 솔직 후기

by 진저씨 2022. 1.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하게 찾아갔으나 꽤 만족스러웠던 갈치 맛집 황금 가마솥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내돈 내산 내먹 후기입니다.

 

황금 가마솥밥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015 1층

영업시간 10:00-22:00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064-746-1816

주차 가게 맞은편 넓은 공터

화장실 내부 남녀 공용

 

두둔~ 배가 고팠던 저희는 황금 가마솥밥에 들어오자마자 주문을!

황금 가마솥밥은 갈치구이를 비롯한 갈치 요리가 메인이라고 하셔서 3명이서 갈치조림 2인이랑 갈치구이 2인을 시켰어요.

모둠구이에는 옥돔 고등어 갈치가 적당히 나온다고 합니다.

역시 황금 가마솥밥의 원산지는 국산이죠? ㅎㅎ

황금 가마솥밥의 가게 모습이에요.

테이블 간 여유가 있었고 아기 의자도 구비되어 있었답니다. 한 쪽에서는 솥밥이 맛있게 만들어지고 있었답니다.

황금 가마솥밥에서는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이상하게 전 소시지 볶음이 ㅋㅋ 맛있더라구요.

김치, 게장 감별사인 한식 러버 제 친구에게 물어보니 ㅋㅋㅋ 김치는 3.5, 게장 3점을 주더라구요.

밑반찬은 그 식당 손맛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는지라 어..? 살짝 기대가 떨어졌었어요.

드디어 이 황금 가마솥밥의 시그니처 돌솥밥도 나왔어요. 돌솥밥은 야무지게 덜어 물을 담아두었어요.

이어 나온 황금 가마솥밥의 메인 메뉴 갈치 조림과 갈치 구이!

와... 황금 가마솥밥의 완벽쓰한 비주얼 보고 저희는 말을 잃었어요.

황금 가마솥밥에서는 통통한 생갈치가 한 마리 통으로 구워져 나왔고, 맛깔나게 먹음직스러운 양념이 군침돌게 했어요.

이후엔 뭐.. 흡입했습니다 ㅋㅋㅋ

황금 가마솥밥에서 제공해주는 돌솥밥은 역시 별미였어요.

공깃밥이랑 먹을 때와 돌솥밥이 주는 구수함은 또 다르더라구요. 밑반찬을 먹어보고 괜히 걱정했나 싶을 정도 ㅋㅋ

황금 가마솥밥에서 큼지막한 토막을 덜어서 감자와 밥이랑 슥슥 비벼서 야무지게 한 끼를 잘 먹었답니다.

이런 왕갈치 구이와 조림을 배 터지게 먹고 3인에 84,000원이라니,

애월에서 즐길 수 있는 돌솥밥이 별미인 갈치 맛집 황금 가마솥밥은 정말 가성비 맛집이라 할만하죠?!

 

제 평점은요? 4.1/5

+ : 구수한 돌솥밥과 함께 먹는 갈치조림은 기막힌 별미. 가성비 내리는 갈치구이. 근처라면 방문해볼만 함

- : 조금은 부족한 밑반찬. 맛있었지만 더 맛있는 갈치 조림을 난 먹어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