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부림 (정보 & 팁)

Sketch 스케치 무료체험 구독 취소. 환불 가능여부

by 진저씨 2023. 1. 22.

오늘은 Sketch 무료 체험 후 유료 구독 취소 방법을 알아볼거에요.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바로 제가.. 환불 기간을 까먹고 쌩돈 11,319원을 날렸기 때문이죠? 하하하하하ㅏㅏㅏ 스케치는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하는 협업 툴인데요,
일단 한 달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저는 “한 달 뒤에 해지해야지 히히” 하는 마음으로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했었지요.

한 달 1자리 당 9달러가 차지되는 스케치..
그로부터 한 달 뒤.. 분명 달력에 한 달 뒤 스케치 해지를 적어두었으나, 로그인 해서는 찾을 수 없었던 나란 바보.. 안 되나보다? 하고 있다가 한 달 후 결국 결제되고 나서야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심정으로 해지했다죠.
스케치 고객 센터에 들어가 보니, 사용 여부와 상관 없이 이미 결제된 내역에 대해서는 환불해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까운 내 11,319원… 부들부들
무튼 이러하여 스케치 사이트를 뒤져 찾아온 해지 방법입니다.

보통의 서비스의 경우, 이렇게 내 계정 정보에 들어가면 구독 정보가 나오기 마련인데요. 스케치는 없네요.
그럼 어디로 들어가야 할까요?
바로바로 좌측 상단을 누르면 나오는 people&settings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하단에 구독 해지 버튼이 떠요.
전 이미 해지를 하고 나서 캡쳐한거라 재구독 버튼이 나오네요.

흐흑 사용법을 몰라 구독하고 쓰지도 않으면서 생돈 날린 스케치 해지 후기였습니다. Sketch 사용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꼭 잊지 말고 해지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