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부림 (정보 & 팁)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 낫또가 이런 맛이었어? 똥손도 가능한 핵꿀맛 간편 한 끼 레시피

by 진저씨 2022. 2. 12.

 

요리하기 너무너무 귀찮지만, 너무 건강하지 않은 음식으로 떼우기는 싫은 날 있죠? 

그럴 때 딱! 10분만 투자하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저의 최애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 레시피는 저의 회사 언니가 알려준 레시피를 바탕으로 제가 살짝 응용한 레시피입니다.

혹시 낫또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실 지 모르겠어요. 그 콧물같이 생긴걸 왜 먹어? 라고 생각하실 지도 모르지요. 

제가 처음에 그랬으니까요 ㅋㅋㅋ

하지만 낫또는 은근히 냉장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유통기한이 3주 - 한달로 아주 길고 몸에도 좋은 보약 음식이랍니다.

낫또의 효능
낫또의 재료가 되는 콩은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을 함유했어요.
특히 낫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두유의 10배 이상), 낫또의 주 성분인 바실러스 균과 낫또키나아제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낫또!

이 레시피라면 여러분이 낫또를 처음 접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여러분을 낫또 홀릭으로 인도하기에도 충분하답니다.

 

재료 소개

양파 1/4개(필수 아님), 대파 혹은 쪽파 약간, 후추, 간장, 들기름(참기름 대체 가능), 계란, 낫또, 명란젓갈, 밥

저는 김석원 낫또를 구매해 먹었는데요,

아무 낫또여도 상관은 없지만 냉동 낫또보다는 냉장이 더 부드러워 좋았고, 왠지 몸에 더 좋을 것 같아서 국산콩 낫또를 애용해요.

양념은 와사비보다는 겨자 소스가 들어있는 편이 이 덮밥에 더 잘어울렸어요.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

이 레시피의 장점은 멀티 태스킹이 아주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덕분에 숙달만 된다면 5분안에 모든 것을 찹찹 준비하기도 가능한 초 간단 레시피입니다.

 

요리 순서

추천하는 요리 순서입니다.

계란 후라이를 반숙 혹은 써니사이드업으로 올려놓은 와중에~

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양파와 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 이후에~

낫또를 비비면 됩니다.

 

참 쉽쥬? ㅋㅋㅋㅋ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볼게요.

자세한 요리 방법

1. 식용유 혹은 올리브유 약간을 두르고 계란 후라이를 약불에 올려놓는다. 

약불에 올려 서서히 익히면 지켜보지 않고 다음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요.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

728x90

2. 파와 양파를 썬다.

저희 집에서 기르고 있는 반려 파에요. 요새 너무 많이 잘라 먹은 것이 미안해서.. 이번 덮밥에는 조금만 넣었어요.

여러분은 파도 가득 넣어 드시면 참 맛있으니 많이 넣어 드세요.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

3. 낫또에 간장 1/4 아빠스푼, 들기름 1/4 아빠스푼, 후추 많이 많이, 낫또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간장과 겨자를 넣고 티스푼이나 젓가락으로 비빈다.

개인적으로 그냥 먹는 것보다 이렇게 간장을 조금 더 첨가하는 편이 훨씬 간이 맞아서 맛있었어요. 

만약 싱겁게 드시는 분이시라면 간장을 추가로 넣지 않고 드셔보세요.

그리고 이 덮밥에는 들기름이 풍미를 아주 잘 살려주어서 이 덮밥만을 위해 들기름을 구매하는 것도 가치있다고 생각하긴 해요.

하지만 없으시다면 참기름으로 대체하셔도 돼요.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

4. 준비가 끝나갈 쯤에 밥을 돌리고, 준비해둔 토핑을 올린다.

이 때 명란젓도 몇 조각 먹기 좋게 썰어넣어주세요.

이 덮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기는 하지만, 명란을 한번 넣어서 맛보신다면 명란 없이 드시기 힘들거에요.

명란과 나머지 재료들이 미친듯이 잘 어울려서, 저는 명란도 항시 구비해두고 먹곤 합니다.

자, 준비해 둔 재료들을 다 밥에 얹어주면 아래와 같은 비주얼이 돼요.

나름 예쁜 사진으로 소개시켜드리려고 노력해보았는데 전달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평소에는 비주얼을 딱히 신경쓰지 않고 요리하는 편이거든요!

비주얼이 조금 별로긴 하지만, 맛깔나게 먹으려면 신나게 비벼 먹는게 좋아요.

특히 낫또와 명란젓, 계란이 한 술에 고루 들어가게 비비면 꿀맛 직행열차랍니다.

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낫또 명란 덮밥 레시피

이 레시피는 너무 뜨거운 재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여름에 해 먹기에도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요리에 자신감이 아주 없는 제 친구도, 낫또에 거부감이 있던 친구도, 70이 넘으신 저희 큰아버지도 모두가 도전하고 아주 맛있게 드신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레시피입니다.

요리 똥손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고, 재료를 준비하기도 아주 쉽다는 것이 이 레시피의 치트키!

그렇게 간편하고 건강하면서 또 맛은 엄청난 이 레시피!!!

여러분도 낫또 명란 덮밥 꼭 꼭 도전해보세요! 낫또 극혐론자 여러분을 낫또의 세계로 인도할 천상의 레시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