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부림 (정보 & 팁)

양지은 응원하다 "사는 맛" 찾은 60대 우리 이모의 "미소지은" 열성 팬클럽 활동 관찰기 (카드 무료나눔)

by 진저씨 2022. 3. 20.

요새 중년층 어른들의 팬클럽 활동도 참 활발한데요,
60대인 저희 이모도 가수 양지은에게 입문하고 나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이모가 활동하시는 미스트롯2 진 가수 양지은의 네이버 팬 카페 이름은 미소지은인데요,
매일 스트리밍도 하고, 댓글도 열심히 달고, 봉사활동도 나가고 하나봐요.
연예인의 덕질을 하지 않는 제가 보기에 조금씩 배워 가면서 해나가는 이모의 팬클럽 활동이 너무 귀엽고, 이모의 최애 가수 양지은의 긍정적인 면을 소개해주면 이모가 좋아할까 싶어 글을 씁니다.

무엇보다 이모가 양지은에 빠져서 활기를 찾은 모습이 보기도 좋고 재밌었어요.
양지은이 응원 메시지를 보내줬다, 이모가 키우는 동물도, 이모의 존재도 안다면서 좋아하는 모습도 정말 귀여웠어요.
양지은은 미스트롯 2에 출연했던 1위 참가자인 만큼 노래 실력 하나는 인정을 받았어요.
그런데 노래도 노래지만, 이모가 양지은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람이 참 반듯해서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라고 해요.
이모 딸 (제 사촌)과 세 살밖에 차이 안 나는 양지은의 사는 이야기를 딸래미보다 더 잘 아는 것 같아서 웃기기도 합니다. ㅋㅋㅋ
양지은이 싹싹하고 반듯해서 참 예쁘다고 좋아하시는데, 다 커버려 살짝 서먹해진 딸 대신 딸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고 좋아하나봐요.

이모는 오랜만에 만나면 팬클럽 사람들 이야기도 잔뜩 하고 그간 팬클럽에서 무슨 행사가 있었는지 말하기 바빠요.
스트리밍 해야 한다고 노트북, 데스크탑, 패드, 휴대폰으로 노래를 동시에 틀어두기도 하고, 낡은 폰에 알뜰폰 초 저렴 요금제를 쓰던 이모가 데이터를 위해서 요금제도 확 올리고 동영상 잘 돌아가라고 최신폰만 써요.

실시간으로 찍은 이모의 팬질 현장.. 저건 출장용이고 집에는 몇 개 더 있다고 하네요..ㅋㅋㅋㅋㅋ
어쩐지 조카들 폰 바꿀 때마다 공기계랑 이어폰을 싹 끌어가더라니 ㅋㅋ
집에서 살림하는거랑 산 다니는 것 밖에 모르던 이모가 주말에 바쁘다고 하더니, 사람들과 만나서 연탄 나누는 봉사를 하러 가기도 하고요.
자식들 다 키우고 심심해 하더니, 확실히 활기가 엄청 많아졌어요. 심심해하는 이모의 삶에 활기를 준 양지은님에 고마운 마음도 들었답니다.

이모의 말을 들어보니 양지은 팬클럽 구성원도 남녀노소로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가끔 활동 사진을 보여주면서 친한 회원들 얘기를 신나게 하는데요, 서로 사는 지역이나 하는 일도 잘 알고 있는게 너무 웃겼어요.
이모 말로는 너무 큰 규모가 아니라서 이런 맛이 있다는데, 이모는 양지은이 더 잘 되라고 밀어주다가 찐으로 이모가 인정하는 슈퍼스타가 되면 소임을 다했다고 손을 털거래요. 너무 웃기고 쿨하지 않나요?
미소지은 팬카페 멤버들이 다들 양지은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뭉쳐서 연탄 봉사도 다니고, 모금 해서 기부도 하고 가수의 좋은 마음을 받아서 따뜻한 행사를 하는 것을 보니 저도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특히 이모는 선한 영향력 때문에 양지은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팬클럽 사람들도 유독 양지은 덕분에 활기를 찾았다, 좋은 영향을 받았다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팬클럽 사람들도 점잖고 좋아서 더 열심히 활동하게 된다고 해요.
이모가 하도 양지은의 선행과 인간성에 대해서 자랑을 해 대길래 양지은의 선한 영향력, 매력에 대해서 저도 몇 자 적어주려고 글을 씁니다.

728x90

나름 미소지은 유명 멤버인 이모 피셜 양지은에 빠지게 된 3단계를 소개합니다.
(양지은 자랑좀 해보라고 했더니 이모가 대답한 인터뷰 내용입니다)

1단계 : 악플을 보고 치솟는 정의감에 입덕

양지은이 미스트롯2 1등을 했는데, 딸 나잇대의 열심히 사는 가수의 글에 달리는 심각한 악플에 왠지 모를 정의감과 측은지심을 느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이모의 노래 원픽은 양지은이 아니었다고 해요. 그런데도 이모가 보기엔 실력 있고 착해 보이는 가수에게 말도 안 되는 이유로 달리는 악플이 이모의 마음을 움직인거죠. 이모라도 선플을 달아주고 응원하자는 마음에 착한 댓글 달아주기를 시작했다고 해요.
정말.. 악플을 다는 사람들은 왜 그런 짓을 하는지 모르겠어요.
똑같이 손가락을 놀리는 김에 자기 가수 칭찬 댓글을 달면 될걸 응원하지 않는 사람을 욕하는 데 시간을 쓰다니..!
무튼 저희 이모의 입덕 계기는 팬심보다는 딸 나잇대 친구를 지켜주고 잘 됐으면 하는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

 

2단계 : 듣다보니 헤어나올 수 없는 노래 실력, 양며드는 단계

그렇게 이모는 집안일 하며 조용할 때 귀를 달랠 겸 응원하는 마음으로 양지은의 영상과 노래를 틀어두기 시작했는데요,
듣다 보니 구수하고 꽤나 노래 실력이 좋았다고 해요. 그렇게 양며들게 된거죠..
그래서 팬클럽도 찾아서 가입하고, 스트리밍용 공기계를... 하나 씩 늘려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모가 최근 나온 노래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이라고 소개해 준 노래는 사는 맛이라는 노래에요. 꽤나 구수한데 한번 들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0GfRunw9ypQ

 

3단계 : 봉사도 많이 하고, 선하고 착한 에너지가 항상 느껴져 열성 팬이 되어버림

이모가 가장 좋아하는 포인트가 이 부분인데요, 양지은이 기부도 많이 하고 팬들을 살뜰히 잘 챙겨줘서 좋은 에너지를 항상 받는다고 해요.
이 나이쯤 되면 사람을 딱 보면 아는데, 사람이 참 선하다면서 좋아해요.
팬들도 함께 봉사도 자주 다니고, 기부도 많이 해서 활동을 열심히 할 수록 더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매일 팬카페에 출첵도 하고, 회원들과도 안부를 자주 물으며 완전 열성팬이 되어버린거죠.
이번 울진 산불에도 팬들과 함께 생필품을 기부했다고 자랑했더라구요. 선한 영향력 인정합니다.

이상 60대 청년 우리 이모의 양지은 팬카페 활동 관찰기와 (이모가 말하는) 양지은 매력 포인트 정리를 해보았어요.
아래는 이모가 보내준 이미지인데 ㅋㅋㅋ 팬카페에 어르신들이 많아서 그런지 피켓 디자인이 조금.. 올드하네요 ㅋㅋㅋㅋ

이건 우리 이모에게 활력소가 되어준 양지은 팬클럽 미소지은에게 헌정하는, 양지은님 사진으로 조카가 직접 만든 이미지들입니다.
이모와 함께 활동하시는 미소지은 분들이 있다면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이모의 더 원활한 팬클럽 활동을 위해 네이버에서 쓸 수 있는 응원용 이모티콘도 곧 그려보려고 합니다. 기다려주세요~

양지은 이미지 무료 나눔

사진 출처 : 팬카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