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부림 (여행 & 맛집 외)

두바이 현지 음식 체험! 아랍 음식 두바이 쿠킹 클래스 추천 (dubai arabic cooking class)

by 진저씨 2024. 1. 22.

안녕하세요, 경유가 아니라 목적지로써는 많은 분들께 익숙하지 않은 두바이, 두바이에서 무려 일주일을 여행하고 돌아왔는데요,

여행 광인 제가 최근 다녀온 여행지 중 손에 꼽게 좋았을 만큼 두바이 여행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답니다.

그 중 제가 경험한 가장 좋았던 체험! 아랍 음식 쿠킹 클래스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에게 생경한 아랍의 향신료들을 직접 먹어보고, 설명 들으며, 음식과 문화에 대해서도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체험이 되었어요. 정말 정말 만족!!

1. 두바이 아랍 현지 푸드 쿠킹 클래스 예약하기

프로그램은 점심과 저녁,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점심을 선택해서 에피타이져, 메인 2종류, 디저트 이렇게 총 4가지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했어요. 저녁을 선택하게 되면 고기가 들어간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점심 체험도 정말 재밌고 만족스러웠지만, 그만큼 저녁 체험도 궁금했기 때문에 일정 상 저녁을 하지 못하고 돌아온게 정말 아쉬워요..!

저는 Get your guide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했는데요, 1인 약 5만원 정도의 비용이었어요. 제가 체험한 프로그램의 상세 개요,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나 배너 이미지를 눌러서 사이트로 접속해 보세요. 바로가기 : https://gyg.me/vV8RjNmb

3. 두바이 쿠킹 클래스 포함 사항

- 픽업 : 픽업은 진행되지 않아요. 시작 시간에 맞추어 진행 장소인 Al Khayma Heritage Restaurant로 가면 됩니다. 해당 장소는 두바이 핫플(?)인 마리나 베이 등등보다 훨씬 위인 올드수크 마켓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동선을 잘 짜야 해요.

- 음식 : 위에서 설명 드린 것과 같이, 저는 점심 프로그램으로 진행했고 에피타이저와 두 개의 메인 음식, 그리고 디저트를 만들었어요.

제가 방문했던 2023년 12월에는 에피타이저로는 얇은 밀가루 피로 만드는 크레페 같은 음식, 메인으로 아랍에서 많이 먹는 샤프란이 들어간 밥과 함께 샥슈카, 디저트로는 달달한 꿀을 뿌려 먹는 도넛 같은 것을 만들었어요. (정말 배불러요)

- 음식 포장 가능 여부 : 만들고 나면 만든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포장도 가능해요. 저는 너무 너무 배부를정도로 먹었는데도 남았답니다.

- 난이도 : 아주 쉬움 (그 곳에서 친해진 유쾌한 친구~! 감비아 출신 lamin - 라민이라는 셰프가 칼질 하는 법부터 다 알려줘요.)


2. 두바이 쿠킹 클래스 장소

당연히 두바이 현지에서 진행한 체험입니다. 쿠킹클래스가 열린 장소는 무려!! 저렴한 가격에도 미슐랭을 받은 아랍 음식 현지 레스토랑인

Al Khayma Heritage Restaurant | مطعم الخيمة التراثي 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s://maps.app.goo.gl/4Pj1cMsrUZGwUsrf7

 

Al Khayma Heritage Restaurant | مطعم الخيمة التراثي · Historical Neighbourhood - 79 Al Mussallah Rd - Al Fahid

★★★★★ · Traditional restaurant

www.google.com

알 카이마는 아랍어로 텐트라는 뜻으로, 실제로도 텐트를 닮은 공간에서 요리와 식사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라민에게 물어보니, 알카이마에는 한국인 손님들도 많이 방문하신다고 하는데, 잘 모르는 탓인지 쿠킹 클래스는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해요.

정말 정말 두바이에서 제일 재밌었던 경험 중 하나이니 많은 분들께서 하셨으면 좋겠어요.

3. 두바이 쿠킹 클래스 진행 단계

두바이 쿠킹 클래스에 들어가면 쉐프 라민이 유쾌한 웃음으로 반겨줘요. 그리고 알카이마의 레스토랑 공간에 앉아서 음료를 마실 시간을 준답니다. 음료는 향긋하고 괜찮았어요.

그리고 나서는 만들기를 시작할 시간! 알 카이마의 중간정도에는 전부치는 장인 같은 분이 계시는데요,

호떡팬 같은 것에 어떻게 저렇게 얇고 효율적으로 팬케이크를 부치는지.. 절로 멍때리게 되는 실력.. 그래서 저는 꽤나 해볼만 하겠는데? 라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보이시나요? 저 얇고 빈틈없는 장인의 실력.. 심지어 엄청 빨라요..

맛에 따라 저 팬케이크에 꿀이나 잼, 혹은 짭짤한 소스 같은 걸 발라주고는 합니다.

좋아 좋아~~ 나도 할 수 있겠어!! 그래서 도저언!! 했으나 처참히 떡이 되고 말았습니다.ㅋㅋㅋ

뭉친 부분은 벌써 익기 시작했고.. 당황해서 아직 못바른 부분도 있고 난리 난리..ㅋㅋㅋㅋㅋㅋ 이거 어떡하죠?!

망했다는 눈빛으로 라민이를 쳐다보니.. 라민이는 그저 웃고 있을 뿐이고.. 

요리 똥손 분들 혹시 걱정되시나요? 걱정마세요!! 옆에 있는 장인께서 저 호떡 뒤집개 같은 걸로 덕지덕지 두꺼운 부분을 슥삭 정리해주십니다. 왼 쪽에 있는 파삭한 모범답안처럼이야 안 되어도.. 꽤나 먹을만하고 괜찮았답니다. (내가 만들어서 그런가..)

아래는 치즈를 바르는 모습! 저는 치즈랑 감자칩..을 넣었는데 바삭바삭하니 맛있었어요! 

결과물!! 뭐가 모범답안인지 모르시겠죠??? (그렇다고 해주세요)

이렇게 우당탕탕 아랍 크레페 체험을 마치고, 본격적인 아랍 퀴진을 만들러 갑니다. 따로 준비된 주방에서 체험이 진행되는데요!

요리용 모자와 앞치마를 대여해 준답니다.

우리의 요리에 맞게 딱딱 준비된 재료들!! 인덕션과 싱크가 2구인걸로 봐서 아마 최대 2인만 한번에 가능한가봅니다.

아랍 요리를 만들러 왔으니 구경해볼까요 아랍의 유우~명한 향신료? 저 노란 것이 그 몸값 비싼 샤프란입니다. 열심히 써 주겠어~

요리는 전문 셰프 라민의 지도 하에 착착 진행됩니다.

무려무려~!!! 밥? 면? 아랍에서는 밥처럼 먹는다는 것(이름 까먹었어요)과 샥슈카를 동시에 만들 수 있게 된다구요!

부지런히 움직이셔야 합니다. 샥슈카를 위한 야채를 손질하고! 

라민이 하라고 하는대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슉슉~

샤프란이 들어간 면~~! 저 흰 가루는 설탕인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단걸 정말 극단적으로 안좋아해서 그렇기도 하고..

아마 다른 한국인 분들께서도 단 맛이 나는 밥에 익숙하지 않으실거라.. 상당히 낯선 맛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라민이 말로는 원래는 더 단데 설탕을 원래 자기 레시피의 절반 정도로 줄인거라고 하네요..

어찌저찌 샥슈카 완성! 

그리고 계란면? 계란밥? 도 완성!!

과일 쥬스 (두바이에서는 물처럼 식전에 과일 쥬스를 주문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물론 가격 사악함..)와 함께 자기가 만든 요리를 먹어보는 시간이 있어요. 샥슈카는 한국에서도 은근히 접힐 수 있는 음식이라서 엄청나게 특별하진 않았어요.

토마토 소스의 아는 맛이랄까? 물론 맛있었지만요.

그리고 대망의 노란거....!!! 시식 타임... 음~~~~~~ 음~~~~??? 음...!!!! ㅇ0ㅇ 달다~~~~

저는 점점 할 말을 잃어갔답니다.. 그래도 새로운 음식을 먹어보는 건 즐거운 경험^^.... 계란은 다 먹었답니다.. 그럼 다한거죠?

요건 디저트로 만든 달다구리~ 길거리에서도 파는 음식이었는데요! 

사실 이것도 동글 동글 예쁜 건 아까 그 장인 분이 만드신거고.. 병든 쭈구리 같이 생긴게 제가 흘린..(?) 거랍니다.

그래도 달다구리 폭신 폭신 맛있었어요.. 사실 엄청 뜨겁고 달았습니다.

저는 여행 다니면서 그 나라 음식 만들어 보는 것을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 두바이에서도 정말 즐거운 체험이었답니다. 인당 5만원 내외의 가격이니 좀 비싸다 싶으시겠지만, 두바이의 사악한 물가를 생각하면..(뭐 별것도 아닌거 먹어도 기본 3만원^^) 오히려 가성비가 있는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두바이에서 이색 놀거리, 할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은 두바이 아랍 현지 음식 만들기, 아랍 쿠킹클래스를 꼭 꼭 한번 해보세요!

바로가기(이 링크를 통해 체험하신다면, 저에게 소정의 소개비를 보너스로 주시게 됩니다.저는 내돈내산이었구요..TMI)

 : https://gyg.me/vV8RjNmb

마지막~ 감비아 놀러가서 만나길 기대하는 셰프 친구 라민과 함께 찍은 사진~~!

만약 이 글을 통해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2023년 12월에 왔던 2명의 코리안 친구가 소개해서 왔다며..

이 사진을 보여주시면 뭐라도 더 잘해주지 않을까요.. 하하하하하

두바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즐거운 두바이 여행 되시구요! 만약 망설이시는 분이 계시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강추!!

또 다른 두바이 여행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