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발모아 왕족발보쌈 - 명동 숨은 보쌈 맛집 [서울 명동 맛집]

by 진저씨 2022. 5. 29.

발모아 왕족발 보쌈은 명동에 있는 보쌈 맛집인데요,
제가 자주 다니는 학원 근처라서 오며가며 항상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가게 되었어요.

발모아왕족발보쌈


서울 중구 퇴계로20길 15

영업시간 ~23:00
* 코로나 이후 명동 상권이 많이 죽어서 영업시간 변동 있을 수 있음

02-753-2062


발모아 왕족발 보쌈은 여러 명의 친구들이 함께 간 집인데요, 여러 명이 가는 장점이 뭐에요~ 거의 모든 메뉴를 먹을 수 있다는 거죠!
저는 족발(대 38,000원), 보쌈(대 38,000원), 해물파전(12,000원), 막국수(12,000원), 막걸리(4,000원)를 시켰어요. 거의 발모아 왕족발보쌈의 모든 메뉴를 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발모아 왕족발 보쌈은 단체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많고, 매장이 넓어서 여러명이 함께 가도 넉넉히 들어갈 수 있을 만한 공간이에요.

기본 셋팅으로는 쌈장과 새우젓이 준비되어 있어요.


제일 먼저 족발이 나왔어요.
음.. 배달 족발의 기름지고 촉촉한 족발에 익숙해져 있던 저에게 발모아 왕족발보쌈의 족발은 살짝 익숙하지는 않았어요.

조금 마른듯한 느낌이었는데, 일행 말로는 옛날 족발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족발은 뭔가 제 입에는 살짝 퍽퍽한 맛이었어서 속으로 조용히 "뭐야.. 맛집이라며,, "하면서 실망하고 있었는데요,

족발에 이어 나온 부추무침.. 이게 정말 요물이더라구요. 부추무침과 함께라면 조금 퍽퍽한 옛날 족발도 다 먹을 수 있어....

새콤달콤한 부추무침의 양념이 너무 맛있었어요. 싸가고 싶을 정도..

다음에 나온 보쌈은 제 입맛을 완전 저격했아요. 보쌈과 함께 나온 김치 비주얼을 보고 이미 반하고 있었죠.

와우.. 찐인디..? 맛은 뭐해요.. 방금 삻은 보송하고 촉촉한 보쌈.. 진짜 안주로만 집어먹어도 짱짱 맛있는 김치의 천상궁합이었어요.

미췄다..미췄어.. 진짜 핵맛있다..가 연발.. 전 원래 술자리에서 안주 <<<<술 인 인간인데요.. 여기선 젓가락을 놓지 못했다는..

이어서 막국수와 해물파전이 나왔어요. 

해물파전도 바삭하기보다는 부드럽고, 해물이 많이 들어있진 않았지만 부들 촉촉해서 집어먹을 맛이 났어요.

제가 픽한 이집 맛짱은 바로 막국수!!!!! 원래 보통 초고추장같은 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빨간 비주얼의 막국수가 흔하잖아요?

발모아 왕족발보쌈의 막국수는 뭐랄까.. 들깨가루의 힘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고소하고.. 자꾸 손이 가는 상큼한 맛이었어요.

보쌈이나 족발이 없어도 그 자체만으로도 이미 완성된 갓벽함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었어요.

저는 막국수와 보쌈을 싸 먹는걸 좋아합니다. 후후 

하.. 너무 맛있었어요. 막걸리를 마셔야 하는데 이거.. 안주만 부시느라 술이 안취했.. 은 거짓이고 입을 쉬지 않고 움직이며 먹고 마시고 아주 바쁘고 행복한 식사 시간을 보냈습니다.

 

명동 맛집 발모아 왕족발 보쌈은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봅니다. 발모아 보쌈 & 막국수로요.

하.. 너무너무 맛있다.. 그럼 20000!  명동 맛집 발모아 왕족발 보쌈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보쌈이랑 막국수 또 먹고싶네요.

 

제 점수는요?

4.1/5점

+ : 미친 보쌈과 막국수, 마약같은 부추무침. 최근 먹은 보쌈중 젤맛있었음.이모님 친절하심, 가격 낫뱃

- : 족발은 내취향 살짝 아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