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해논미역 - 대강추 꼭 먹어야 하는 인생 미역국 [부산 서면 맛집]

by 진저씨 2022. 7. 31.

미역국을 밖에서 사먹는다고 하면 미역국을 돈주고 왜 사먹냐? 하실수도 있지요.

저도 그런 사람 중에 하나였어요. 해논미역에서 가자미 미역국을 먹기 전까지..

해논미역 서면점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 25 1층

영업시간 월-일 10:00 - 22:00

051-806-6050

해논미역은 널찍한 내부 공간이 있어 여러 명이 방문해도 넉넉해보여요.

미역국 인생 맛집 해논미역 서면점, 저는 점심에 방문했어요. 해논미역의 메뉴입니다.


미역국 뿐 아니라 홍시 물회와 회무침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아주 독특하죠?

저는 친한 언니의 추천을 받아서 순살 가자미 미역국을 주문했습니다.

미역국을 기다리는 동안 밑반찬이 푸짐하게 나왔어요.


무려 꽁치구이가 나왔는데요, 꽁치구이는 이인 주문했을때 한 마리가 나온다고 하네요.

해논미역 근처에 사는 친한 언니는 혼자서도 꽁치구이를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혼밥을 하면 꽁치를 추가해서 먹어야 한다며 아쉬워했어요. 그럴만한 맛있음이었어요. 납득 완!! 저는 밑반찬 중에서 특히 꼬독꼬독한 해초가 너무 맛있었어요.

드디어 주문한 미역국 등장! 


저는 늘 엄마가 해주는 소고기 미역국을 먹었던 터라 생선이 들어간 미역국이라는 것이 좀 생소했는데요,

팔팔 끓고 있는 뚝배기에 담긴 국물 한입을 먹는 순간 마치 신세계가 열렸다고 할까요.

이래서 미역국을 사먹는구나!! 하는 깊은 깨달음이 들었습니다.


해논 미역은 미역의 질이 좋아서 그런지 미역 자체도 꾸덕꾸덕 하고 너무 맛있었구요.

국물이 생선과 조개로 낸 국물이라 그런지 세상 깊은 맛이 나는데 얼마나 맛있게요.
생선 살도 정말 부드럽고 순살이라 가시도 없어서 진짜 먹기 편했어요.

그리고 중간 중간에 조개 살이 같이 들어있는 거 같았는데, 저는 사실탕 같은 데 들어간 조개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진짜 맛있더라구요. 흔한 별로인 바지락 내장 같은 느낌이 아니라 조개의 쫄깃함만 살아있는 상태라서 진짜 맛있고 별미었어요.

배가 너무 너무 불렀는데도 남기는 게 너무 아쉬워서 밑바닥 국물 하나까지 다 먹고 나왔답니다.

큼지막한 가자미 보이시나요?

다음에 부산에 또 간다면 무조건 해논미역을 재방문 할 것 같아요.
이상 인생 미역국 맛집, 부산 필수 맛집 행운 미역 내 돈 내산 솔직 후기를 마칩니다.

 

제 점수는요?
4.8/5점
+ : 미역국 사 먹는 이유를 알게 해준 대존맛. 꽁치구이까지 주는 혜자 구성
- : 딱히 없음 친절하기까지 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