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피오또 - 이걸 위해 부산 간다, 생면 파스타 찐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by 진저씨 2022. 8. 6.

제가 팔로우 하고 꼭꼭 챙겨보는 몇 안되는 인플루언서중에 혜니쿡이라는 분이 있는데요,
이분이 미식 여행으로 한달에 한번은 부산에 방문해요. 그리고 그 방문의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피오또라고 합니다.
그 계정에 올라오는 많은 요리들을 보면서 저도 부산에 방문한다면 피오또를 꼭 방문하고 싶었는데요,
이번 부산 여행에 드디어!!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쏴리질러어!!!!)

피오또

캐치테이블에서만 예약 가능
부산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32 2층
영업시간 수-일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8:00
매주 월-화 휴무
0507-1349-1045

피오또는 언덕을 살짝 올라야 하는 위치에 있었어요. 지하철역 중동역과 살짝 멀어서 걸어와야 했는데요,
예약한 시간에 늦지 않으려고 정말 파워 워킹을 했답니다.


분위기 좋은 작은 공간 피오또! 곳곳에 작은 소품들이 야무지게 배치되어 있었어요.


피오또의 메뉴에요. 생면 파스타와 작은 접시,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음식 메뉴는 한 장으로 간단한 반면에.. 역시 와인바라 그런지 와인 메뉴가 수두룩이죠?
저는 4명이서 방문했기 때문에 거의 모든 메뉴를 먹어볼 수 있었어요.


피오또는 메뉴에서 볼 수 있듯이 재료가 진짜 지대루에요.
제철 재료가 중심이 된 파스타, 게다가 특별한 원산지의 재료들을 쓰시죠.
메뉴 하나 하나가 나올 때마다 설명을 잘 해주시는데, 소스도 셰프님의 어머니가 재배하신 채소로 직접 만드신다는.. 셰프님의 어머니 대경작을 하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ㅋㅋㅋ

메뉴명이 길기 때문에 숫자로 적을게요.
피오또의 작은 접시는 간단한 빵/훈제 햄이 곁들여진 요리들이에요.
모든 메뉴가 나올때마다 감탄스럽긴 했지만, 저는 특히 작은 접시 중에서 포카치아가 같이 들어있는 3번이 유난히 맛있었어요.

포카치아가 진짜 환상의 바삭하고 부드러움의 맛이여서.. 너무 좋았답니다. 그래서 리필해먹음ㅋㅋ
같이 갔던 언니들은 1번에 뿌려주시는 엄청 신선한 올리브오일이 너무 맛있어서 1번이 최애였대요. 올리브의 풍미 장난 아니었어요.
이것이 바로 1번의 자태!! 오일 뿌려주심.. 저 오일 한 병에 5만원도 넘더라고요.

이어어 나온 2번 송고버섯이 들어간 스몰 플레이트


피오또는 모든 면을 직접 제면하고 또 좋은 재철 재료로 녹진한 소스를 만드시다보니 파스타 역시도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정성가득 맛인데 또 눈이 휘둥그레해지게 맛있었는데요,

가장 먼저 새우 비스큐 파스타! 녹진한 소스 보이시나요.. 새우도 신안군 새우를 쓰신다는 이 자부심.. 역시 맛있구요.. 면이 적당히 탄탄하고 쫀득해서 진짜 맛있고 소스는 마지막 한 방울까지 먹고 싶은 그런 맛..
맛있게 비벼서 냠..


뇨끼도 맛있었지요. 뇨끼는 곁이 살짝 크리스피하게 쿠워진 맛이었어요. 소스는 산양유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뭔가 크림스프 같은 맛이었어요.



그다음은 페투치네! 이것도 그냥 재료 아니죠. <1년간 염지 숙성한 기장 멸치> 뭔데요..
어디가서 이런 재료로 만든 파스타를 먹어보겠습니까ㅜㅜ 제 입에는 피오또의 페투치네 면이 제일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아몬드페스토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진짜 꼬숩고 짭짤하고.. 와인이랑 궁합이 그냥 미쳤잖아요!!



마지막은 대망의 도미 파스타였어요.
이건 도미 뼈 스톡으로 만들어진 소스가 들어갔다는데 왠지 그 녹진함이 비스큐를 먹는 느낌이었답니다.
이런 도미 파스타는 진짜 다른 어디에서도 아닌 피오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보물이죠.
나중에 저희끼리 얘기할 때 다들 도미 파스타는 진짜 어나더레벨이라면서.. 이걸 먹으러 다음주에 또 오겠다고 막 ㅋㅋ 그러고 왔어요.



마지막 디저트까지!! 아이스크림까지 직접 만드신대요. 뭐야 여기ㅠㅠ

피오또는 전반적으로 메뉴 단품 하나 만으로 배를 채우겠다!! 하시면 양이 좀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정성 들여 만드는 장인정신이 집약된 작은 디쉬라고 생각하신다면 이보다 좋은 옵션이 없을듯 합니다. 뭐 스몰디쉬를 같이 먹어도 되구요.
모든 메뉴가 더할 나위 없는 상태로 연구되어서 완벽하게 나왔기 때문에 저는 살면서 피오또 맛을 알았다는 것이 감사하고 즐거웠답니다.
혜니쿡 혠님이 왜 피오또를 매달 가시는지 납득 또 납득했던 방문이었어요. 저는 무조건 재방문입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

제 점수는요?
4.9/5점
+ : 말이 필요 없음
- : 양이 약간 적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