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광평 - 메밀 요리가 찐으로 맛있는 신상 맛집 [서울 삼성동 맛집]

by 진저씨 2022. 8. 15.

오늘은 정말 맛있는 신상 맛집 광평을 소개하려고 해요.

광평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06길 45 광평 삼성본점
영업시간 월-토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02-561-9990

광평에 들어가면 이렇게 드라이에이징중인 돼지가 담긴 냉장실도 보이구요.

제주가 컨셉인 만큼 다양한 제주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장도 보입니다.

광평 삼성점은 이미 유명한 맛집인 서관면옥, 제주 한라산아래첫마을 등을 만든 김인복 셰프의 새로운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제주 메밀과 제주 돼지 등 향토 식재료를 사용해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곳이에요.
광평 삼성점은 22년 7월 중순 오픈한 신상 맛집이랍니다.

널찍한 매장 구성에 2인도, 단체도 수용 가능한 바테이블과 큰 테이블이 많아요. 저는 바테이블에 앉았어요.

바 테이블에도 이렇게 구이를 먹을 수있는 화로가 각각 딸려 있어요.


관심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광평은 이미 많은 푸드 인플루언서들이 줄줄이 방문한 핫한 맛집이에요.
저도 근처를 방문한 김에 광평에 방문을 했는데요,
늦은 점심이 가능한 애매한 시간이라서 구이류는 먹지 않고 두가지 시그니쳐 제주 메밀 냉면 메뉴를 먹었어요.

바로 순메밀 비빔냉면과 돔베고기(23,000원)와 비비작작 골동냉면(17,000원)!
골동냉면은 이름 때문인지 골뱅이가 들어간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골뱅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고기가 들어간 맵지 않은 비빔면이었어요.

메뉴가 나오기 전 생백세주를 시켜봅니다.
광평 근처에는 백세주를 만드는 국순당 본사가 있어서 뭔가 생백세주도 생맥주처럼 특별한 그런 맛일 줄 알았는데 그냥 달달한 맛이 나는 약주인 병에 담긴 백세주였어요. 사실 단맛과 향이 강해서 이번에 시킨 면 메뉴들보다는 구운 고기에 더 잘어울리지 않나.. 생각했어요.

메뉴가 나오기 전에 밑반찬을 먼저 살펴봅니다.
물김치.. 세상 감칠맛이 강하고 아삭아삭 아주 맛있었어요. 어머 어머 왜케 시원해? 하면서 계속 주워 먹었어요.

이어서 메밀로 만든 메뉴들이 나왔습니다.
고기 고명이 맛있게 올라간 냉면 등장!


비빔냉면은 비빔평냉같은 느낌이었는데, 딱 봐도 정성 가득 연구의 결과물과 같은 비주얼 보이시죠?

새콤매콤한 맛인데, 맹맹하지 않게 간이 아주 아주 적절하게 되어 있렀고, 그 사이에 고소한 맛이 촤르륵~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원래 물에 빠진 고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고명으로 나온 고기랑 먹어도 꿀맛이었구요.

촉촉하게 나온 수육과 얹어 먹으면 더 꿀맛이었어요.

그리고 고기 안에 숨겨져 있던 저 백김치!!! 저 백김치가 진짜 기가막힌 맛이었답니다. 너무 맛있어ㅠㅠㅠ

새우젓 얹어서 한 입 냥!~



제가 원래 좀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는 비빔냉면이 더 맛있었고 일행은 골동면이 더 맛있었대요.

바로 비벼버린 골동면..

각종 나물과 무채 등이 면이랑 엄청 잘 어울리더라구요. 뭔가 절밥같은(?) 느낌도 살짝 있었지만, 이렇게 담백하고 고소할 수 없다며..

딱봐도 김과 들깨가루 등 다양한 고소고소 치트키들이 가득 들어있는 것이.. 엄청나보이죠?

광평에서는 아담한 크기의 화로에 양념갈비도 많이들 드시는 것 같았는데요,

저도 다음 방문하면 꼭 양념 갈비를 먹으려고 작정했어요.
물론 수육도 맛 있었지만.. 양념갈지은 저세상 클라스인것 같았거든요..

하 군침.. 나중에 양념갈비 후기로 돌아올게요~ 이상 삼성동 신상 맛집 광평 내돈내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