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강남 역삼 대관, 생일파티 좋은 분위기 맛집, 애견동반 카페/전통주/와인바 십앤칠(sip and chill)

by 진저씨 2023. 9. 14.

오늘은 역삼에 새로 생긴 신상 술집/카페 십앤칠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sip&chill!!

십앤칠 (sip&chill)
서울 강남구 논현로80길 9 1층 102호
(펍이라고 큰 간판으로 쓰여진 곳 말고 언덕을 쭉 올라와서 씨유 출입구와 도미노피자 본사 사이)
영업시간 : 월-목 오전 11시 - 밤 12시
금 오전 11시 - 새벽 2시


십앤칠은 역삼역 4번 출구에서 5분정도 소요되는 곳에 있어요.
먹자 골목이랑은 좀 떨어진 위치에 있어서 되려 좀 한적하고 조용한 골목이라 좋더라구요.

그런 골목에 뚱~하고 위치한 것이 바로 십앤칠! 외관부터 분위기 맛집 바이브가.. 밖에서 보이는 거울이 너무 예쁩니다.
알고 보니 저기가 포토스팟이라함.

셀카 한 장 박아주고요.. 셀카 완전 잘 나와요 ㅋㅋ 분위기 맛집이네 진짜루~

십앤칠은 레스토랑보다는 캐주얼 바? 펍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와인, 전통주, 위스키, 데킬라 그리고 전통주로 만든 하이볼이 있다고 하는데요,
모든 하이볼의 레시피는 사장님이 만드셨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메뉴들이 있어서 재밌더라구요.

전통소주와 하이볼들이 있고, 뒤에는 다양한 스피클링 와인, 레드 및 화이트 와인과 위스키들도 있어요.

하이볼은 예천 복분자 소주로 만든 베리 릴렉스와 진도 홍주로 만든 핑크 포레스트가 인기 있다고 하는데요,
제 최애는 바로 도랐지였어요. 이름부터 도라지를 이용한ㅋㅋㅋ 도랐쥐~

도랐지의 위에는 귀여운 말린 대추가 가니쉬로 올려져 있었는데요. 냠냠 깨물어 먹기 달달한게 좋았어요.
제주도에서 나오는 도라지 소주를 이용했다고 하는데, 쌉싸름한 맛이 나면서도 뭔가 건강해지는 맛..?
달큰함도 약간 포함되어 있는게 중독되는 맛이었어요.
술 마시면서 건강해지는 기분은 왜때문이지..? ㅋㅋㅋ 아, 십앤칠은 강아지 동반도 가능해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것이 아주 큰 장점.. 
강아지 기여워..


십앤칠에는 와인, 위스키 같이 좀더 익숙한 술들도 있지만 다양한 전통소주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술 설명 카드와 함께 이 술을 마셔본 여러 사람들이 작성한 술명록도 있어서 보는 맛이 있었어요.
알코올이 좀 들어간 사람들의 솔직 담백(?)한 후기 너무 재밌더라구요.

십앤칠의 공간 구경을 좀 해볼까요. 다양한 술이 여기저기 있어서 일단 술 구경 하는 맛도 나구요.
도수가 높은 40도 이상의 소주들이 많아서.. 침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증류식 소주들은 높은 도수의 술을 희석하고 숙성해서 만든거라고 하는데, 확실히 높은 도수로 먹으니 원재료 특유의 향이 진하게 느껴져 좋았어요.

조금 출출해서 시킨 안주를 좀 주워 먹다가 전통 소주로 넘어가보도록 합니다. 여기의 시그니처 메뉴라는 마라 짜파게티!!
알싸한 마라의 맛과 짜파게티의 맛이 어울려서 아주 묘한 매력이 있더라구요. 술이 술술 당기는 맛이랄까..

강남 역삼 분위기 좋은 애견 동반 술집 십앤칠에는 워낙 생소한 전통 소주들이 많은데요,
먼저 테이스팅을 해보고 시작하기로 했어요.그래서 전통 소주 5잔이 나오는 테이스팅 패키지를 주문했답니다.
테이스팅 패키지의 구성은 계속 변화한다고 해요.

십앤칠에는 도수가 높은 전통 소주가 중심인데요, 소주는 어차피 고도수의 원주(60도 내외)를 희석하고 숙성해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도수가 좀 높더라도 센 놈을 마시는 게 더 맛있다는 사장님의 철학… 때문에 최소가 25도짜리 술부터 시작해요.
실제로 테이스팅 패키지를 통해 비교해 보았을 때 25도의 가장 도수가 낮았던 번트보리가 가장 맹맹한? 확실히 물 탄 느낌이 들더라고요.
도수가 낮은 만큼 부드러워서 넘기기는 나쁘지 않았어요.

테이스팅 패키지 중 저의 원픽은 바로바로!! 키위와 신례명주였어요. 역시 제가 뽑은 2개가 가장 인기있는 술이라고 합니다.
먹고 나서는 술명록에 후기도 써 주고요~
매장 분위기가 너무 너무 좋아서 좀 사진을 많이 찍어 보았어요. 일단 가구가 너무 너무 예쁘고 좋았어요.
예쁜 가구들은 프리미엄 정품 빈티지 브랜드 가구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청담 앤더슨씨를 통해서 공수한 가구들이라고 합니다.

십앤칠에는 귀여운 강아지도 있고, 편안한 좌석과 조명들로 분위기도 정말 좋았어요.
더구나 매장에 위치한 보드게임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 곳이 바로 아지트!!?
주말에는 매장을 영업하지 않고 대관 중심으로만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강남 역삼 와인바 술집 십앤칠에는 단체석도 있어서 파티를 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고, 회식이나 단체 모임을 하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강아지와 함께 모임을 할 수 있는 강남 애견 동반 술집 십앤칠!
강남대관 역삼대관, 강남파티룸 강남 단체 회식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 완전 강추합니다. 십앤칠로 달려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