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제주 서귀포 대정 반려견 동반 맛집] 메옹이 - 보말이 가득한 칼국수 한 그릇이면 내일 먹을 술까지 미리 해장 가능한 제주 모슬포 토속 음식

by 진저씨 2022. 1.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국수를 싫어하는 제가 미친 듯이 흡입하게 만든 서귀포 대정 보말 칼국수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름은 바로 메옹이!! 재미있고 귀여운 이름이죠?

메옹이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75
영업시간 10:00-20:00
매장 앞 주차 혹은 근처 공용 주차장 이용
건물 밖 공용 화장실
반려견 동반 가능, 케이지 필요
0507-1435-9991
*손님이 많을 경우 반려견 동반이 불가할 수 있으니 미리 전화 문의하세요.

매장 내 모습, 테이블 자리도 있었는데요, 저희는 뜨끈한 좌식 자리로 앉았어요.

보말 칼국수 전문점 메옹이의 메뉴판이에요.
해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토속음식이 있었는데요, 매일매일 주문 가능한 음식이 달랐어요.

보말 칼국수가 메인이며, 전복죽 등 많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원산지는 국내산! 믿고 먹는 국내산입니다.

메옹이의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가짓수는 적지만 알찬 맛의 밑반찬이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김치는 무김치와 배추김치 두 종류가 나왔고, 김치 감별사 친구의 말에 따르면 이 김치는~ 5점 만점에 5점!!!
전형적인 쫀맛탱구리 칼국수집 김치 맛이라고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저도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이제 메옹이의 메인 메뉴가 나왔어요. 와.. 그릇 가득한 칼국수, 그리고 그 위에 총총히 있는 보말.. 보이시나요?
한 입 먹는 순간 살짝 얼큰한 보말 칼국수의 진득한 국물에.. 크..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면과 국물 한 입에 감칠맛이 터져 나오는 김치 한 점 번갈아 먹었는데요, 와.. 이게 뭐야..? 하면서 계속 먹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ㅋㅋ
뭐야.. 나 보말 칼국수 좋아하네....

이어서 성게 미역국이 나왔어요. 사실 저는 성게 미역국의 저 성게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성게가 들어잇어서 해물의 비릿한 맛, 바다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미역국이었어요.
같이 간 일행은 이런 미역국이 자기 취향 저격이라면서 너어무 맛있다고 연신 이 국물만 퍼먹더라구요.
눈으로 보기에도 가득한 성게알이 아주 입맛을 돋우지요?

마지막 메뉴는 전복죽입니다. 전복은 암수에 따라서 내장 색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얘는 노란 전복이었어요.
아주 꼬수우면서도 살짝 쌉싸름한 맛이 느껴지는 전복죽이었는데요, 정말 뜨거웠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살짝 묽었어요. 전복이 도대체 얼마나 들어있던 것인지 뒤적뒤적할 때마다 전복이 계속 나왔어요.

전복의 양을 보실 수 있게 동영상 하나 첨부합니다.

이 날 저의 원 픽은 바로 보말 칼국수! 제가 보말 칼국수를 안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준 메옹이!
후.. 메뉴 하나하나 빠질 것 없이 맛있었던 제주 서귀포  토속 음식점 메옹이.. 정말 추천해요.
근처에 가실 분들, 제주 토속 음식이 먹고 싶으신 분들, 보말 칼국수 전문점 메옹이 한 번 들러보세요!

제 평점은요?
4.8/5점
+ : 끝내주는 보말 칼국수와 미친 김치의 조합. 무한 흡입 가능
- : 갓 보말칼국수가 너무 완벽해서 다른 메뉴들이 기억에 잘 안 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