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제주 서귀포 대정 맛집] 호정이네 - 갈치 조림을 시키면 대왕 갈치 구이가 무료?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아버린 근본있는 모슬포 근처 갈치 맛집

by 진저씨 2022. 2.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귀포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방문하길 바라는 근-본 있는 갈치 맛집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호정이네가 얼마나 근본있냐구요? 갈치조림을 시키면 갈치구이를 주고요

이 정도면 맛이 없을법도 한데, 호정이네는 맛까지 미쳐버렸답니다.

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외관

호정이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22-11

영업시간 09:00-22:00

064-794-3222

매장 앞 주차 2-3대

반려견 동반 불가능

 

호정이네 외관이에요. 호정이네 옆 성신식당도 갈치조림 맛집으로 유명하던데, 성신식당은 가보지 못했어요.

갈치조림의 두 레전드 맛집이 나란히~ 보기 좋네요ㅎㅎ

호정이네 가게 내부와 메뉴에요. 테이블이 몇 개 있고, 좌식 자리도 있어요.

호정이네 가격이에요, 소짜 3만 5천원이에요. 갈치조림을 너무나 좋아하는 저희는 중짜를 시킬까 하고 사장님께 여쭤보았는데요,

웃으시면서 소짜여도 충분하다고 하셨어요. 나중에 메뉴가 나오고 나서야 그 말씀이 무슨 이유였는지 알았죠 ㅋㅋ

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메뉴와 내부

줄줄이 밑반찬이 나왔어요. 가운데 자리를 비워두고 밑반찬을 주셨는데요,

이 빈 자리에는 갈치구이가 나올 자리였답니다. 후후~

호정이네 밑반찬은 가짓수도 아주 많고, 하나 같이 맛도 있었습니다. 손맛이 기가 막힌 곳이구나, 기대감이 올라가기 시작했어요.

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밑반찬

두둔~ 드디어 갈치 맛집 호정이네의 갈치조림이 나왔어요. 

살짝만 더 끓여서 먹으라고 하셨어요.

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갈치조림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갈치조림

기대감 가득한 눈으로~ 갈치조림이 끓기만을 기다렸어요.드디어 맛있게 끓어오르기 시작하는 갈치조림~

양념이 골고루 베여서 너무너무 맛있었고, 갈치 토막도 아주 큼직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야들야들한 갈치와 감자, 국물의 조합은.. 정말 아직까지도 생각나더라구요.

소짜인데도 큼직한 토막이 최소 일곱 토막은 들어있었어요. 먹어도 먹어도 남아있는 토막에 너무 행복했어요.

 

곧이어 호정이네의 메인 서비스!  갈치 구이가 나왔어요. 와우.. 한 화면에 다 안 담기는.. 엄청난 길이의 갈치...

와우.. 이게 갈치조림을 시키면 무료라는 게 말이나 되나요..

촉촉 바삭하고 짜지 않은 제주산 왕 갈치로 만든 조림과 구이에 정말 게눈 감추듯 밥을 흡입했답니다.

하.. 갈치조림이 얼마나 맛있는지는 밥공기를 기준으로 말하잖아요? 여기는 1 공기짜리, 2 공기짜리 이렇게 ㅋㅋ

여기는 평소 반공기 먹는 저를 1.5공기 먹게 만드는 곳이라고나 할까요.. 호정이네 갈치 요리는 너무 맛있고 황홀한 맛이었어요.

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갈치구이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갈치구이
모슬포 갈치조림 맛집 호정이네의 갈치구이

제 평점은요?

4.9/5점

+ : 3만 5천 원에 왕갈치가 2마리..하늘에서 내린 가성비도 모자라 맛과 친절까지 잡다니?

- : 우리 집 앞에 없어서 0.1점 뺌. 또 가고 싶다..

 

이상 가성비까지 엄청난 인생 맛집을 발견해 행복했던 내돈내산 호정이네 방문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