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바다밥상 - 딱새우장과 생굴이 나오는, 깊은 양념의 야들야들하고 실한 제주산 생갈치 전문점 [제주 서귀포 서귀동 올레시장 맛집]

by 진저씨 2022. 2.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큼직하고 두툼한 토막 갈치 조림이 맛있는 서귀포의 갈치조림 찐맛집 바다밥상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블로그 개설 전 방문한 곳이라 바다밥상에 방문한 사진이 많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__)

그래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 드려볼 수 있도록 할게요!

 

서귀포 맛집을 찾던 중 "통통한 갈치 토막이 맛있는 갈치 조림 집"이라는 평을 보고 바다밥상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바다밥상의 외관은 작고, 바깥에 수족관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구글 정보 참고해주세요!.

https://goo.gl/maps/We9y8g9SDWwrRhH8A

 

바다밥상


제주 서귀포시 천지연로 16

영업시간 08:30-20:0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064-732-3385

매주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주차 가게 뒤 공터 이용

 

728x90

서귀포 중문과도 가까운 서귀동 갈치조림 맛집 바다 밥상은 갈치 조림과 갈치 구이 등을 전문으로 해요.

그러나 많이들 드시는 갈치 조림 말고도, 우럭과 제가 좋아하는 쥐치, 우럭 매운탕도 있어요.

바다밥상의 갈치조림 소짜는 3만원, 우럭 및 쥐치는 4만원부터 시작한답니다.

바다밥상의 공기밥은 별도이지만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는 않아요. 저희는 2명이서 갈치조림 소짜를 시켰답니다.

살짝 적을 수도 있다고 말씀 주셨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렇게 많지도 적지도 않은 양이었어요.

바다밥상의 묘미 중 하나인 다양한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밑반찬 하나 하나 너무 야무지고 맛있었어요. 

특히, 제주의 별미 딱새우장과 제철 굴이 같이 나와서 정말 좋았어요.

조림이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밑반찬으로 심심한 입을 달래기 딱이었어요.

같이 간 일행은 전이 너무 맛있다면서 연신 전을 흡입했답니다.

저는 싱싱한 굴이 너무 맛있었어요. 굴만으로도 이미 소주를....ㅋㅋㅋㅋ

서귀포 올레시장 갈치조림 맛집 바다밥상

이어서 바다밥상의 메인 메뉴인 조림이 나왔어요. 파가 가득 덮여있는 조림에는 감자와 무가 가득 들어있었어요.

미리 말씀하신대로 조각이 엄청 많지는 않았어요. 두명이서 2.5토막씩 먹은 것 같으니까.. 5토막 정도 들어있던것 같아요.

하지만, 바다밥상의 갈치 조림에는 갈치가 엄청 튼실하게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양념이 너무 맛있었답니다.

너무 단짠인 자극적인 양념은 저는 그리 선호하지 않는데요, 

단짠보다는 한식의 깊은 맛이 느껴지는 양념이라서 너무 맛있었답니다.

제가 많이 먹는 편은 아니지만 갈치나 무, 감자가 남지 않을 정도로 딱 맞게 배부르게 먹었어요.

조금 적게 드시는 분들은 두 분이 소짜를, 그렇지 않는다면 중짜를 시키시면 적당히 먹을 양이실 것 같아요.

서귀포 올레시장 갈치조림 맛집 바다밥상

인생 원탑 갈치조림을 찾기 위해서 갈치조림은 덕후로서 너무 맛있는 곳을 많이 먹어봤지만,

바다밥상은 서귀포나 중문, 특히나 천지연 ,올레시장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정말 방문해볼 만한 괜찮은 맛을 보유한 식당이에요.

특히 양념이 정말 맛있었고, 생갈치가 싱생해서 너무 좋았구요, 함께 나오는 제주 해산물들도 같이 먹을 수 있으니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모쪼록 천지연 올레시장 근처 제주 생갈치 맛집 바다밥상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갈치조림 한 끼였습니다.

 

제 점수는요~

4.7/5점

- 짜지 않고 깊은 맛이었던 양념, 실한 제주 생갈치, 밑반찬으로 나오는 딱새우와 생굴, 제철 해산물

- 가격 대비 양이 조금 적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