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세화갈비 - 도민 친구가 강추한 인생 맛집! 큼지막한 갈빗대가 소주를 부르는 매콤한 갈비찜 [제주 구좌, 세화 맛집]

by 진저씨 2022. 2.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인생 갈비찜, 매콤한 통갈비가 맛있는 세화갈비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세화갈비는 도민 친구의 추천으로 갔던 곳인데, 국문 한 스푼 먹는 순간 바~로 저의 인생 갈비찜 맛집으로도 등극했어요.

제주 구좌 세화 맛집 세화갈비

세화갈비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39

영업시간 11:00-22:00

064-782-8592

주차 가게 앞 가능

 

 

갈비찜이 메인인 세화갈비의 메뉴판이에요. 구이류도 파는 곳이었지만, 세화갈비의 별미는 왕갈비찜이에요.

저희는 세화갈비에서 3-4인 왕갈비찜(40,000원)을 시켰어요.

제주 구좌 세화 맛집 세화갈비

와.. 이거 실화인가요...?! 

세화갈비에서는 아주 큼지막한 갈빗대가 근 10개나 들어있는 갈비찜 한 냄비가 나와요.

매콤하고 깊은, 그러면서도 달달한 국물이 아주 맛있었어요.

제주 구좌 세화 맛집 세화갈비 왕갈비찜제주 구좌 세화 맛집 세화갈비 왕갈비찜

세화갈비의 왕갈비찜 갈비에 붙은 고기는 푹 익어서 갈빗대에서 술술 떨어져요.

먹기 좋게 갈빗대에서 고기를 떼어내어서 손질했어요.

세화갈비의 갈비찜은 엄청 깊은 맛의 매콤 달달한 국물이 정말 맛있었어요.

깊은 맛의 자작한 국물에 녹아든 당면도 정말 별미였어요.

제주 구좌 세화 맛집 세화갈비 왕갈비찜

728x90

남은 양념에는 밥을 볶았는데요,

치즈를 가득 얹었어요. 볶음밥 is 뭔들 이겠지만, 이 집 치즈는 조금 별로였어요.

살짝 인공 맛이 나는 치즈여서, 치즈 없이 볶음밥만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저의 인생 매운 갈비찜 맛집 세화갈비는 정말 세화 뿐 아니라 다른 제주 어디에서라도 들릴 만한 대존맛 도민 맛집이랍니다.

얼큰한 국물과 갈비에 붙은 부들부들한 갈비살들이 아른거려서 세화갈비에 당장이라도 달려가 지금도 정말 먹고 싶어요. 

세화갈비는 함덕점도 있다고 하니, 혹시 가까우신 분들은 함덕점에 가보셔도 될 것 같아요.

 

제 점수는요?

4.9/5

+ : 인생 갈비찜, 부드러운 살, 깊은 국물

- : 치즈만 조금 별로. 다른 단점은 딱히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