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코메 - 압구정로데오 이자카야 여기로 정착한 솔직 이유 4가지 (메뉴 추천)

by 진저씨 2022. 4. 27.

비싸고 좋은 술집들이 많은 압구정 로데오, 정신줄 놓고 마시다보면 인당 10만원이 훌쩍 넘어버리잖아요?
간만에 가격도 착하고, 안주와 술도 다양하고, 아주 맛있는 보석같은 이자카야를 발견해 기쁜 마음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압구정 로데오 코메인데요,

코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7-23
영업시간 17:00-24:00
매주 화요일 휴무
0507-1366-8090




코메는 사케와 다양한 일본식 안주를 파는 이자카야에요.
작고 큰 테이블이 여럿 있어서 소개팅을 하는 사람들도, 단체 회식을 하는 사람들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일본 소주가 먹고 싶어서 검색 끝에 코메를 찾게 되었어요.
코메에는 다양한 일본 소주들은 물론이고 사케와 맛있는 안주들까지 아주 다양했어요.
이제 코메로 정착하게 된 이유를 적어볼게요!


1. 다양한 사케와 일본 소주

저는 사실 사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 논외로 하고, 일본 소주를 이렇게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은 별로 없는데요,
코메에서는 다양한 일본 소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2. JMT 안주

코메는 볶음, 구이류, 국물류 뿐 아니라 안키모처럼 잘못하면 엄청 맛없을 수 있는 고난도 조리 기술을 이용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들이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안주가 다양했기 때문에 여러가지 술과 페어링해서 원하는대로 즐기기 좋아보였어요.


3. 압구정인 것이 믿을 수 없게 합리적인 가격

코메의 메뉴는 만원 초반도 있었고, 최대 3만원 대로 책정되어 있었는데요, 개별 메뉴의 양도 꽤나 많아사 실한 편이었어요.
가성비가 아주 좋은데다가 맛도 좋으니 여러가지 메뉴를 먹기 딱 좋지요?
저희는 4명이서 6개의 메뉴를 먹었는데요,
고수 타코 가라아게(27,000원), 츠케모노(5,000원), 아귀 미나리나베(33,000원), 네기도로 마키(19,000원), 안키모(26,000원)를 시켰고 히야시토마토(9,000원)는 서비스로 주셨답니다.
술은 잔파블랙(35,000원)과 보리소주 킨타로(120,000원), 감사(39,000원)을 시켰어요.


4. 친절함

코메는 업장 크기에 비해 직원 분들이 여럿 있어서, 테이블마다 케어를 많이 해주셨는데요, 식기를 떨어뜨리거나 했을 때도 바로 알아채고 가져다 주시고, 메뉴를 궁금해 할 때는 다가오셔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답니다. 많이 먹으니(^^*) 서비스도 주셨구요.
아래는 기본 안주로 나왔던 두부인데요, 기본 안주 퀄리티 무엇.. 정말 맛있었어요.

아래는 서비스로 주셨던 히야시토마토입니다. 와.. 이거 진짜 새콤하고 맛있었어요.


자, 이렇게 코메를 가야하는 이유를 적어봤으니, 이제 메뉴 추천을 해보도록 할게요.
만약 제 친구가 간다고 하면 저는 무조건 아귀 미나리나베를 시키라고 할 것 같아요.
그냥 이자카야의 안주 퀄리티를 넘어서는 기이이잎!!!은 맛과 탱탱한 아귀 살이 정말 정말 맛있는 안주였어요.


다음으로는 고수 타코 가라아게가 맛있었는데요,
바삭하게 튀겨진 문어 살이랑 상큼한 레몬 고수가 정말 잘 어울렸어요.
일행 중 고수를 못 먹는 분이 있어 고수를 따로 달라고 말씀 드렸는데,
고수를 못 먹는 분 조차 “이게 고수의 맛이었어?” 라고 하면서 고수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나오더라구요.


그 다음 맛있었던 건 안키모에요. 저는 오마카세 몇 군데에서밖에 안키모를 먹어보지 않았는데요,
안키모의 차갑고 비린 맛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코메의 안키모는 양념에 뜨끈하게 나왔고, 양도 아주 수북했어요.
무엇보다 안키모가 비리지 않았고 특유의 게장 내장같은 꼬숩고 녹진한 향이 많이 났어요.
원래 안키모를 좋아하지 않는 저임에도 코메의 녹진하고 본연의 맛을 살린 안키모는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알던 안키모의 맛이 아니라 놀랍게 꼬수운 맛이었어서, 언젠가 또 먹어보고 싶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히야시토마토를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받은 안주였지만, 놀랍도록 맛있었어요.
일행 모두가 "와.. 여기 찐인데!?" 를 처음 나온 히야시토마토로 다함께 느꼈으니까요.
달큰 새콤 고소한 양념과 토마토의 상큼한 향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소개해드린 메뉴 말고도 코메의 모든 메뉴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코메를 방문하신다면 고민 마시고 끌리는 메뉴 아무거나를 선정하셔도 실패가 없을 것 같은 정도에요.
저는 이제 압구정을 가면 엥간하면 실패없는 코메를 가게 될 것 같아요.
압구정 이지카야 유목민 여러분, 가성비 존맛탱 포차 코메에 정착하세요!!
이상 압구정로데오 이지카야 코메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제 점수는요?
4.8/5
+ : 위에 기재
- : 딱히 없음. 메인 골목에서 좀 멀다는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