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서산꽃게탕게장 - 꽃게거리 회장님이 만든 청라 꽃게코스 맛집 [인천 청라 맛집]

by 진저씨 2022. 6. 12.

송도에 가면 꽃게 코스를 파는 꽃게 거리가 있잖아요?
저도 꽃게 제철이 되면 한 번 씩 방문해서 꽃게 코스를 먹고는 하는데요,
송도에 가기 조금 애매할 때, 청라에서 만날 수 있는 꽃게 코스요리! 서산꽃게탕에서 즐겨보세요.

서산꽃게탕게장


인천 서구 청라라임로 65

032-833-4339

영업시간 10:00 - 23:00

매월 둘째주 화요일 정기 휴무

큼직하고 싱싱한 꽃게가 많은 수족관.. 안녕 얘들아.. 고마워..

널찍한 자리!! 식사를 하는 동안 가족 손님이 유독 많이 방문했어요.

가족 단골이 많은 집이라니, 믿음이 더 가죠? 서산꽃게탕게장에는 자리가 꽤나 넓어서 가족 모임 등 여러 모임이 가능해 보여요.

서산꽃게탕게장의 메뉴. 게장이 포함된 코스와 찜이 있어요. 

저는 꽃게 코스가 아니라 범벅이 먹고 싶었어서 꽃게범벅 / 꽃게 양념찜 소자(65,000원)를 주문했어요.

,

먼저 나온 밑반찬,

배가 고파서 그런지 다 맛있었는데요, 저는 깍두기가 너무 맛있었고, 일행은 두부부침이 제일 맛있었대요.

 

꽃게범벅 소자에는 꽃게 두 마리가 들어가는데요,
처음에는 꽃게 두 마리라고 얕보았었는데, 와.. 꽃게가 진짜 어마어마하게 커서 두마리를 채 안먹었는데도 배가 부르더라구요.


사실 이 날 재미있는 일이 있었어요. 아구찜 꽃게찜에는 콩나물이 필수로 들어가야 하잖아요..?

양념찜을 찾아 근 두시간을 달려왔는데 콩나물이 없어서 꽃게 양념찜이 안된다고 하시는거에요.
그래서 정말..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절망하고 있었는데요,

사장님이 아래 김밥집에서 ㅋㅋㅋ 콩나물을 빌려다가 해주셨어요. 너무너무 감사하죠ㅠㅠ


서산꽃게탕게장의 꽃게찜은 너무 맵지는 않고, 감칠맛 가득한 양념이 꽃게 덩이에 발라져 있었어요.
서산꽃게탕게장에서는 매장 안에 있는 게 수족관에서 바로 건저낸 신선한 게로 만들어지는데요,

정!!말 큼지막한 왕뚜껑이 두개 들어있었고, 몸통은 4등분되어서 들어가 있었어요,
몸통에도 살이 가득가득 차 있었고 껍질도 많이 두껍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제철 알게의 찐행복함.. 주황빛 알이 가득!! 차 있었는데요,

젓가락으로 뚜껑의 가장자리 부분을 스르륵 훑었더니 알이 풍성풍성 나오더라구요.

그 알이랑 밥을 비비고 양념을 샥샥 비벼서 냠!! 먹었어요.

매콤하고 담백한 맛이 입 안에 퍼지는 것이.. 제가 저 날 컨디션이 안 좋았는데도 단 한 알도 남길 수 없어!!!의 마음으로 쓱싹 잘 먹었답니다.


알고 보니 사장님께서 송도 꽃게거리에 수십년을 있었고 또 회장도 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질좋은 싱싱한 꽃게를 꽉 쥐고 계시나봅니다.
꽃게 금어기가 오기 전, 청라 꽃게범벅 꽃게찜 맛집 서산꽃게탕게장에서 꽃게 한번 드셔보세요. 저도 재방문 의향 있어요!!
정말 청라 꽃게맛집, 청라꽃게범벅 맛집 서산꽃게탕게장에서 행복하게 꽃게범벅에 입문했답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