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인천 가좌동 카페] 코스모40 - 공장 느낌 낭낭한 성수 감성 카페가 인천에?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by 진저씨 2022. 1. 9.

오늘은 인천에서 일하시는 이모부가 데려가 주신 "요즘 갬성" 카페인 코스모40(cosmo40)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코스모40은 원래 코스모 화학 공장40동이었던 건물을 개조했고, 그래서 이름도 코스모40이라고 합니다.

현재 코스모40은 오피스와 카페, 문화 시설로 활용하고 있다고 해요.

코스모40의 외관은 아주 크고 깔끔한 새 건물 느낌이었어요. 밖에서 보면 공장이었다고? 스러운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했어요.

코스모40의 건물 앞에는 아주 넓은 주차 공간이 있고, 카페는 3층입니다.

코스모40

인천 서구 장고개로 231번길 9

영업시간 월-금 10:00 - 20:00
주말 10:00 - 21:00
0507 - 1317 - 8862

주차 : 가게 앞 너른 주차장에 무료 주차 가능

남녀 화장실 분리. 화장실 깨끗함

 

코스모40 카페의 내부 공간이에요. 깔끔하고 넓었고 좌석도 여유있었답니다.

코스모40은 빈 브라더스와 협업해 만들어진 공간이라고 하던데, 빈 브라더스 원두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직접 구운 베이커리도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코스모40의 메뉴입니다. 카페 뿐 아니라 와인, 맥주와 함께 간단한 안주 플레이트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커피를 마실까 잠시 고민하던 저는..! 황홀한 탭들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맥주를 선택했답니다. 흐흐^^

저희 일행은 코스모40의 카페 메뉴 중에서 망고주스, 애플 사과주스, 페일블루닷 IPA를 선택했어요.

코스모40은 커피가 참 괜찮다고 하던데 저녁이라 마시지 못해서 아쉬웠답니다.

코스모40에서 주문한 음료를 받고 카페 내 공간을 본격적으로 구경해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어제 마신 술이 채 깨지 않은 상태였는데도 맥주는 참 맛있더라구요 ㅎㅎ.. 

IPA특유의 너무 달거나 쓴 맛이 거의 없고, 정말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맥주였어요. 어제 술만 안 마셨더라면 더 많이 마셨을 텐데 ㅋㅋ

 

 

코스모40은 주문 받는 공간도 깔끔하고 좋았지만, 이 카페의 진정한 묘미는 공장의 느낌이 살아있는 좌석들이었어요. 

시멘트 감성이 살아있는 독특한 분위기 덕에 영화나 뮤비 같은 촬영도 많이 이루어진다고 해요.

코스모40은 골조와 기계 등 공장 느낌은 살리면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세련된 색으로 공간을 재구성해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아래 보이는 주황색 부스가 뭘지 계속 궁금했는데요, 알고 보니 남자 화장실이었습니다. ㅋㅋㅋ

화장실 하나도 인테리어를 신경 쓴 것이 많이 느껴졌어요.

코스모40의 창 쪽에는 이런 거대 조명이 있었는데요, 마냥 날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인테리어에 적절히 어울리는 세련됨이었습니다.

코스모40은 공장을 개조한 카페, 펍인 만큼 공장에서 사용하던 기계나 안내 표지 같은 것들도 남겨두었더라구요.

예전 공장 지역을 감성 뿜뿜하게 인테리어 해 특유의 감성 넘치는 카페와 술집을 만들어낸 성수감성이 코스모40에서도 느껴지죠?

당연히 작동은 하지 않았지만,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코스모40에서는 1층 뿐 아니라, 2층으로도 올라갈 수 있었어요.

2층 역시 층고가 아주 높고 공장의 느낌을 많이 살려서, 독특한 인테리어를 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2층에는 1층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좌석들이 있었어요.

코스모40에서는 1층, 2층 공간 말고도 테라스가 있었어요.

날이 좀더 따뜻해지면 코스모40의 테라스에서 바람을 맞으면서 음료 한 잔 먹어도 좋을 법 했어요.

서울 근교인 인천 가좌동인만큼 코스모40으로 근교 나들이를 오기도 정말 좋아보였어요. 이 카페, 도대체 없는게 뭐죠?

코스모40 카페 주변으로 성수 느낌이 낭낭한 예술품 가게들이나, 카페들이 즐비했는데요~

알고 보니 가좌를 문화 예술의 핫한 거리로 만들고 싶은 대부호(?) 분께서 작정하고 조성하신 거리라고 합니다.
(여러 가게들이 모두 한 분의 것이라는 소문이...)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문을 닫은 곳이 많아 아쉬웠지만요, 다음에는 꼭 일찍 와서 코스모40 근처 가좌동을 마음껏 즐겨보려 합니다.

서울 근교의 탁 트인 이색 감성 카페 코스모40 커피 한 잔 하고 근처 공방과 가게들도 구경하면서 데이트 하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서울 근교 나들이로 가좌동이 멀지 않으시다면, 주차 공간도 널럴하고 코시국에 그나마 안심되는 여유있는 카페와 펍이 있는 코스모40에 한 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