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서울 성수동 카페/와인바/브런치] 오엔엘- 이케아 근처 힙하고 깔끔한 카페/와인/브런치 공간

by 진저씨 2022. 1. 12.

안녕하세요, 오늘도 그라운드 시소, 성수 이케아 근처 좋은 카페/브런치 등을 파는 오엔엘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그라운드 시소에 웨스 엔더슨 전시를 보러 갔는데, 마감되었다지 뭐에요~

오엔엘은 그래서 커피나 마시자~ 하고 돌아다니다가 추워서 들어간 곳이었는데요,

가볍게 커피나 브런치를 즐기기도, 느지막한 시간에 와인을 마시기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아, 오엔엘 안 쪽에는 왠지 소개팅을 하고 계시는 것 같은 ㅋㅋ 분들도 계시더라구요.ㅎㅎㅎ

 

오엔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7길 49 108,109호

영업시간 11:0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0507-1449-7019

지하주차장에 주차. 결제 시 등록

 

오엔엘의 외관!! 통 유리로 되어있고, 밖에서 지나가면서 보기에도 여러 재밌는 소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이 보였어요. 

춥기도 했고, 뭔가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힙해보여서 망설임 없이 들어갔습니다.

오엔엘의 메뉴에요. 커피 메뉴 뿐 아니라, 와인과 브런치, 디저트, 칵테일까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저희는 밀크티, 아메리카노와 딸기 케이크(제일 인기메뉴라고 합니다)를 시키고 카페 오엔엘 내부 구경을 좀 해보기로 했어요.

 

오엔엘의 주문 받는 공간이에요. 카운터를 기점으로 양 쪽으로 깊게 너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한 쪽에는 통창이 있는 넓은 좌석이, 한 쪽에는 갤러리처럼 다양한 도자기, 컵등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오엔엘에서는 와인을 시키면 여러 개성있는 잔 중에서 고를 수 있고요,

카페의 벽쪽 갤러리처럼 된 부분에는 도자기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판매도 하는 것 같았답니다. (가격은 사악)

저희는 오엔엘의 매장 가장 안 쪽 푹신한 쇼파석에 앉았어요. 자리마다 담요 같은 것이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오엔엘에서는 주문할 때 자리를 말씀드리면 좌석으로 음료와 메뉴를 가져다 주십니다.

음료와 오엔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디저트 중 하나라는 딸기 케잌이 나왔어요. 색감이 엄청나네요.

크림이 얇게 발라져 있고, 엄청 꾸덕한 케잌이었어요.

한참 수다를 떨다보니 어느새 어둑어둑해졌어요. 오엔엘에서 저희가 앉았던 좌석에서 보이는 전경, 낮과 밤의 분위기가 사뭇 다르죠?

오엔엘은 이제 와인바에 딱 어울리게 바뀌어요. 와인 한 잔 하기 딱 좋은 분위기로 변신!

어둑해지고 나서는 오엔엘에서 와인을 주문하는 손님들이 많았답니다.

오엔엘은 공간도 넓고 요소 요소 정성을 다해서 꾸며진 것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카페였어요.

사람이 많았지만, 또 금방 금방 빠지더라구요. 다음에도 그라운드 시소 성수 근처 방문할 일이 있다면 오엔엘에 가볼 의향이 있어요!!

다음엔 오엔엘에서 와인을 먹어보려 합니다 ㅎㅎㅎ

이상으로 성수동 그라운드 시소 근처 힙한 와인, 카페, 브런치 바 오엔엘 내돈 내산 내먹 리뷰를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