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맛집 & 술집)

풍문고기집 - 깔끔하고 넓어 모임하기 좋은 구워주는 고깃집 [서울 송파 맛집]

by 진저씨 2022. 5. 9.

노포가 많은 가락시장 가는 송파 쪽 골목에 룸도 있고 공간도 꽤나 넓은 구워주는 고기 집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바로 풍문 고기집입니다.

풍문고기집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0길 35 1층 풍문고기집
영업시간 11:00-23:00
0507-1365-8801
아기의자있음,룸 있음, 단체석 있음, 남녀 화장실 분리, 깨끗

자리는 단체석도 있고, 룸도 있어서 식구들 모임이나 단체로 식사하기에도 아주 좋아보여요.

풍문 고기집의 메뉴는 한우도 있고 숙성 돼지고기도 있는데요,
저는 돼지가 너무 땡기는 날이여서 숙성 돼지고기를 먹었어요.


항정살 2인분을 먼저 먹었는데요, 고기와 함께 다양한곁들임 소스들과 밑반찬이 세팅 되어 나왔어요.
뭔가 대기업 느낌이 나는 거대 고깃집답게 소스도 아주 다양한 종류가 나왔고 파 절임과 장아찌가 깔끔하게 준비 되어 나오더라구요.

고기!! 때깔도 좋고.. 구워졌을 때 첨에 안씹혀서 뭐지?? ;; 싶을 정도로 쫄깃 탱탱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어요.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냠냠 맛있다.
사실 고기 자체가 미친듯이 훌륭하다기보다는 곁들일 수 있는 밑반찬이 많고 소스가 아주 다양한 점이 좋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항정살은 약간 칠리 소스 같이 생긴 소스가 맛있었고, 와사비와 굵은 소금을 함께 먹는 게 역시 맛있더라구요.
아 특히나 백김치가 정말 별미었어요. 기름기가 많은 돼지고기의 느끼한 맛을 싹 잡아 주는 밑반찬이었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풍문 고기 집의 메뉴들이 맛이 좋았지만 그렇게 양이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항정살 다음으로 양념 갈비를 시켰는데요, 최소 주문 수량이 2인분이라고 해서 조금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벌크업 하는 친구가 마침 같이 있어서 시키게 되었답니다.

결론적으로 양념돼지갈비 보다는 항정살이 맛있었어요.
아마 부위가 달라서 그런 것일진 모르겠지만 항정살은 아주 담백하고 쫄깃 했는데 양념돼지갈비는 좀 느끼한 맛이 많더라구요.
그렇다고 질기지는 않았는데 양념이 제 입에는 좀 달긴 했어요. 그래도 풍문 고기집은 그렇게 가성비가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소스들을 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또 고기를 직원 분들이 구워 준다는 점도 편리하게 이용하기 좋은 점이였답니다.
풍문 고기집은 양이 적다는 사실에서는 가성비가 조금 떨어지지만 그 주위 고깃집들 중에서는 고기는 가장 맛있는 것 같긴 했어요.
가끔 맛있는 고기가 먹고 싶을 때 방문해 볼 것 같습니다.
사실 항정살은 제 인생 항정맛집 일육가를 넘을 수 없죠. 항정살 덕후 분들 일육가도 방문해보세요.

2022.02.13 - [먹부림 (맛집 & 술집)] - 일육가 (구 해몽) - 항정살 덕후들 달려! 차원이 다른 통 항정살 & 등갈비 전문점 재방문 후기 [서울 송파구 방이동 맛집]

일육가 (구 해몽) - 항정살 덕후들 달려! 차원이 다른 통 항정살 & 등갈비 전문점 재방문 후기 [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인생 항정살을 만났던 방이동의 최고존엄 맛집 일육가를 소개하려고 해요. 지난 번 일육가를 방문 후 너무 너무 만족해서 다시 방문한 것인데, 역시 재방문해도 너무

dancingintherain.tistory.com


제 점수는요?
3.9/5점
+ : 룸 있음. 조용함. 구워줌. 고기 질 괜춘
- : 양 적음. 양념 갈비는 별로

반응형

댓글